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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HOME > 정보교류 > 행정사등록안내
  • 행정사자격(시험합격자, 시험면제자)을 갖춘 사람은 행정사업을 하고자 희망하는 시, 군, 구청의 행정사 담당부서(예:지역행정과, 주민과, 총무과 등)에 행정사업 신고서, 자격증사본, 사무실임대차계약서 사본, 교육수료 필증 사본, 사진1매를 제출하면 행정사업신고확인증을 약 7일 이내에 받을 수 있습니다.

  • 행정사업신고확인증을 받은 후 대한행정사협회에 등록하기위하여 대한행정사협회에 신규회원가입등록서류를 제출합니다.
    단, 본협회 행정사 실무교육 수료자는 업무신고 확인증 없이 협회 정회원등록 가능합니다.
  • 1. 행정사 등록신청서(대한행정사협회양식)
    2. 행정사업무신고확인증 사본 1부
    3. 이력서 1부
    4. 사진(3*4) 3장
    5. 등록비 350,000원(단, 행정사실무교육수료자 100,000원)
    6. 신분증수수료 30,000원
  • 1. 행정사업을 하는 사무소소재지 시, 군, 구 지회에 등록하시면 시, 도 지부를 경유하여 대한행정사협회에 등록이 됩니다.
    2. 시, 군, 구 지회나 시, 도 지부를 경유하지 않고 직접 대한행정사협회에 등록을 하실 수도있으며 이런 경우 우선 등록 후에 중앙회
       에서 시, 도로 등록사항을 통지합니다.
    ※ 대한행정사협회는 등록심사위원회를 설치하여 등록의 적정여부를 심사하여 등록의접수,거부 및 최소에 관하여 결정을 행합니다.
  • 1. 행정사등록비 1인당 350,000원(단, 행정사실무교육 수료자 100,000원)
    2. 사무원등록비 1인당 150,000원(단, 사무원실무교육 수료자 교육비상당 감면)
    3. 준회원등록비 1인당 150,000원(행정사실무교육 미수료자)
    4. 별도신분증수수료 1인당 30,000원(단, 사무원은 20,000원)
    ※ 대한행정사협회는 정관 및 운영규약에 따라 등록비(입회비)를 중앙회, 지부, 지회의 조직운영비로 충당합니다.
  • 1. 대한행정사협회 명의 행정사 등록증 발급
    2. 행정사 권익 보호 및 정보 제공
    3. 협회 연수 및 보수교육 참여
    4. 시중 구매 불가한 행정사 실무편람 구입 가능
    5. 협회 홈페이지 회원전용난 사용
    ※ 각종 판례, 재결례 및 서식 무료 사용
    ※ 구인/구직난 활용 및 행정사 관련 정보 교류
    6. 행정사 신분증 교부 및 협회 뺏지 배부